게임/제페토

[제페토] 제페토 템플릿 등록하기

캣코딩 2024. 1. 9. 23:00

이전 포스팅에서 유니티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제페토 월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제페토 템플릿을 등록해야 합니다.

오늘은 제페토 템플릿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페토 템플릿 다운로드

먼저 제페토 템플릿을 등록하기 위해 제페토 사이트에서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docs.zepeto.me/studio/lang-ko/reference/welcome_zepeto_developers

 

Welcome! ZEPETO Developers

Nice to meet you Creators! 👋ZEPETO World can be developed using Unity.You can use Unity's various functions and Asset Store,and also use ZEPETO's infrastructure such as ZEPETO characters, items, and multi-play servers.Now, are you ready to get started?

docs.zepeto.me

위 제페토 사이트에 접속하여 ZEPRTO World Template Unitypackage 링크를 클릭하여, 제페토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템플릿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제페토 사이트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템플릿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일단 이대로 둡니다.

 

2. 빈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제페토 템플릿은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템플릿 등록을 위해 임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템플릿을 등록합니다.

 

유니티 허브의 Projects 탭으로 이동한 뒤,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3D를 선택하고 Project name을 지정하여 Create 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템플릿 등록을 위한 임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이름은 아무거나 지으셔도 됩니다.

 

3. 제페토 템플릿 등록

프로젝트가 열리면 Assets/Import Package/Custom Package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한 제페토 템플릿을 선택한 다음,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임포트 팝업이 출력되며, Import 버튼을 클릭하여 템플릿을 가져옵니다.

 

임포트가 완료되고 위와 같은 팝업이 출력되면,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며, 해당 프로젝트는 닫아주시면 됩니다.

 

4. 제페토 프로젝트 생성

제페토 템플릿이 등록되어 이제 제페토 프로젝트가 생성 가능합니다.

 

다시 유니티 허브로 돌아와서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번엔 이전과 다르게 ZEPETO Default Project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ZEPETO Default Project를 선택하고, Project name을 지정해 줍니다.

저는 프로젝트 이름을 zepeto-playground로 지정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이름 지정까지 완료되면 Create project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해 줍니다.

 

위와 같은 몇몇 팝업이 출력될 수 있는데, 모두 Yes를 선택하여 넘어가 줍니다.

 

위와 같이 흰색 박스가 보이며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정상적으로 제페토 프로젝트가 생성된 것 입니다.